정리노트
[java] 제어문
망고고래
2023. 10. 12. 16:47
*외부 클래스 연결
1. 사용할 변수 선언
int score;
2. 참조변수 선언
Scanner sc;
*이때, import java.util.Scanner;를 클래스 위쪽 라인에 입력해야 한다.
3. 클래스 주소 대입
sc = new Scanner(System.in);
4. 활용
score = sc.nextInt();
Scanner를 사용한 제어문 코드
Scanner를 참조하고 nextInt();를 사용하면 콘솔창에 입력된 숫자값을, nextLine();을 사용하면 문자값을 저장할 수 있다.
Chapter 4 제어문
1. 조건문
4) 중첩 if문: if문의 실행 부분에 다시 if문을 쓴 것.
if(조건1)
{
//실행부분1
if(조건2)
{
//실행부분2
}
}
else
{
//실행부분3
}
①조건 1 만족→실행부분 1 실행
②조건 1 만족, 조건 2 만족→실행부분 1 실행, 실행부분 2 실행
③조건 1 만족 x→ 실행부분 3 실행
5)switch문: 하나의 조건식으로 많은 경우의 수를 처리하는 조건문.
switch(조건식)
{
case 값1:
실행부분1
break;
case 값2:
실행부분2
break;
default:
조건식의 결과와 일치하는 값이 없을 때 실행
}
2. 반복문
1)for문: 일정 횟수동안 작업을 반복하는 제어문
for(초기화; 조건식; 증감식)
{
실행부분
}
예시
for(int i = 0; i<0; i++)
{
System.out.println("실행"+i);
}