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hapter10 API
3. java.util.Random
Random 클래스의 메서드
int nextInt(): 무작위 int값 반환
int nextInt(int n): 0부터 n보다 작은 int값 반환
boolean nextBoolean(): 무작위 boolean값 반환
long nextLong(): 무작위 long 값 반환
double nextDouble(): 무작위 double 값 반환
float nextFloat(): 무작위 float값 반환
파라미터값을 지정하면 시드값을 지정할 수 있다. 시드값이 같으면 반환되는 값이 같다.


4. java.util.Scanner
앞에서도 많이 사용했던 클래스이다. 이번에는 Scanner를 사용할 때 주로 사용하는 코드인 Scanner sc = new Scanner(System.in);에 대해 살펴보도록 한다.
Scanner sc = new Scanner(System.in);
System.in(=클래스명.변수명)
in
- 참조변수
- 전역변수
- 스태틱 변수
Scanner(): 스캐너 클래스의 생성자 함수.
- 스캐너 클래스의 생성자 함수
- 생성자는 해당 클래스 객체 생성
- 주소 생성 후 주소 리턴
new
객체 생성 실행 명령어
=
대입연산자. 오른쪽의 항목을 왼쪽으로 대입(정수, 실수, 문자, 논리, 주소)
관련 변수가 왼쪽에 있어야 함
5. BigDecimal
정확한 소수점 연산에 사용
package apiPackage;
import java.math.BigDecimal;
public class BigDecimal1
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{
double a = 24.3953;
double b = 50.343998;
BigDecimal number = new BigDecimal(String.valueOf(a));
BigDecimal number2 = new BigDecimal(String.valueOf(b));
System.out.println(number.add(number2));
}
}
6. Wrapper
what?
기본 자료형을 객체자료형으로 포장하는 클래스
why?
기본 자료형을 객체로 다루기 위함
how?
인스턴스를 생성해서 사용한다.
Integer i = new Integer(100);
Double d = new Double(3.14);
래퍼 클래스→기본 자료형
자료형 이름+Value()
Integer i = new Integer(100);
int a = i.intValue(); //int형으로 변환
double b = i.doubleValue();//double형으로 변환
★문자열→숫자
int a = Integer.parseInt("100");
double b = Double.parseDouble("3.14");
★숫자→문자열
int number = 36;
String s = Integer.toString(number);
System.out.println(s+36); //3636으로 출력
문자열→래퍼 클래스
Integer i = Integer.valueOf("100");
Float f = Float.valueOf("2.65")
오토박싱: 기본 자료형을 자동으로 객체자료형으로 변환(String 사용할 때)
Integer i = 100;
//Integer i = new Integer(100);과 같음
언박싱: 객체자료형을 자동으로 기본 자료형으로 변환
Integer i = new Integer(100);
int a = 3;
a = a + i
//a = a + i.intValue();와 같음
7. Timer/TimerTask
1. TimerTask를 상속받는 새로운 클래스 선언
2. TimerTask의 run 추상 메서드 오버라이딩
3. Timer 객체 생성(생성자에 true: 프로그램이 종료될 때 객체 사라짐), 원하는 시간을 파라미터로 설정
'정리노트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java] 코드 읽기 연습 (0) | 2023.10.30 |
---|---|
[java] API③ (0) | 2023.10.27 |
[java] API (0) | 2023.10.25 |
[java] 내부 클래스, 예외 처리 (0) | 2023.10.24 |
[java] 상속과 다형성, 추상 클래스와 인터페이스 (0) | 2023.10.23 |